전체메뉴 닫기

알림

보도자료

4ㆍ29 재ㆍ보궐선거, 무소속 후보자는 유권자의 추천받아야
4ㆍ29 재ㆍ보궐선거, 무소속 후보자는 유권자의 추천받아야
= 4월 4일부터 관할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추천장 검인ㆍ교부 =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4월 29일 실시하는 상반기 재ㆍ보궐선거에서 무소속으로 출마하고자 하는 사람은 해당 선거구의 선거권자로부터 추천을 받아야 한다고 밝혔다.

선거권자로부터 추천을 받기 위해서는 4월 4일부터 재ㆍ보궐선거 실시 관할선거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검인(청인 날인)하여 교부하는 추천장을 사용하여야 하며, 추천장 검인ㆍ교부 신청은 공휴일에도 불구하고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할 수 있다.

경기도내 이번 재ㆍ보궐선거 실시 지역과 무소속으로 출마하고자 하는 사람이 추천을 받아야 할 선거권자의 수는 다음과 같다.
▲ 국회의원 재·보궐선거는 성남시중원구선거구 1곳으로 해당 선거구안에 주민등록이 된 300명 이상 500명 이하
▲ 기초의회의원 재·보궐선거는 평택시다선거구(송탄동, 세교동, 통복동), 광명시라선거구(하안3·4동, 소하1·2동), 의왕시가선거구(고촌동, 오전동, 부곡동) 3곳으로 해당 선거구안에 주민등록이 된 50명 이상 100명 이하

선거권자에 대한 추천은 본인이 직접 받지 않아도 무방하며, 추천을 받기 위하여 출마하려는 사람의 경력 등을 단순히 소개할 수 있다. 다만, 관할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검인받지 않은 추천장으로 추천을 받거나, 선거운동을 위하여 추천받아야 할 선거권자수의 상한수를 넘어 추천받는 행위는 선거법에 위반된다.

선거권자가 후보자를 추천할 때에는 추천장에 성명, 생년월일, 주소 등을 기재하고 반드시 본인의 도장(손도장 또는 서명은 허용되지 아니함)을 찍어야 하며 2명 이상의 후보자를 추천할 수 있다.

이번 재·보궐선거의 후보자등록·접수는 4월 9일과 10일 양일간이며, 공식선거운동은 4월 16일부터 시작된다.
 
공공누리 마크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 홍보과(031-259-4895)에서 제작한 4ㆍ29 재ㆍ보궐선거, 무소속 후보자는 유권자의 추천받아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구시군
선거관리
위원회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
바로가기 닫기 선거 바로알기 열기 선거이슈 및 사실확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