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주택 온라인투표(K-voting)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난 9월 12일에 수원권역의 4개 선거관리위원회 (장안구, 권선구, 팔달구, 영통구위원회) 는 수원시청과 수원시의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온라인투표(K-voting)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원시의 공동주택선거가 공정하고 투명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온라인투표서비스의 도입과 활성화를 위한 제도마련, 체계적 지원 그리고 공동 홍보사업에 적극협력하기로 함에 따라 공동주택 입주민들은 선거정보 (후보자 선거공약, 선거일정 등)를 쉽게 파악할 수 있고, 언제어디서나 온라인을 통한 투표가 가능해져 투표율 증가와 각종 분쟁요소를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
선관위와 수원시청 관계자는 “온라인투표서비스를 통해 ‘민주주의 꽃인 선거’를 시민들이 공직선거기간 뿐 아니라, 일상 속에서도 쉽게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또한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공동주택 뿐 아니라, 여러 단체의 선거에도 온라인투표서비스와 같은 선진기법을 확대·발전시켜나감으로써 생활주변에서도 풀뿌리민주주의가 튼튼하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겠다.”라고 이번 업무협약에 대한 기대와 각오를 밝혔습니다.
<사진설명 : 업무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수원시청 도시정책실장과 수원권역 4개 위원회 사무국장>
수원시장안구선거관리위원회 관리계(031-245-3388)에서 제작한 공동주택 온라인투표(K-voting)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