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삼척시선거관리위원회

선거자료

군인, 경찰 선거공보 발송 신청 안내
  • 작성일 2020-03-24 09:36

 군인, 경찰 선거공보 발송 신청 안내 군인, 경찰 선거공보 발송 신청 안내 군인, 경찰 선거공보 발송 신청 안내 군인, 경찰 선거공보 발송 신청 안내 군인, 경찰 선거공보 발송 신청 안내
군인, 경찰 선거공보 발송 신청 안내군인, 경찰 선거공보 발송 신청 안내군인, 경찰 선거공보 발송 신청 안내군인, 경찰 선거공보 발송 신청 안내군인, 경찰 선거공보 발송 신청 안내군인, 경찰 선거공보 발송 신청 안내  

군인, 경찰 선거공보 발송 신청


군인경찰 선거공보 발송신청기간은 2020. 3. 24. ~ 3. 28.(5일간) 진행합니다.


신청대상
사전투표를 할 수 있는 군인(입영대상자 포함)·경찰공무원 중 법령에 따라 영내 또는 함정에 기거하는 사람은 인터넷·모바일 신고신청


선거공보 발송신청 방법 안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 중 선거공보 발송신청 서비스 (http://apply.nec.go.kr)에 접속 후
선거공보 발송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선거공보 발송신청서 작성(인터넷)


* 성명 및 생년월일
- 신청자의 성명 및 생년월일을 입력합니다.
*직업선택


- 군인, 경찰 중에서 직업을 선택합니다.
선거공보 발송신청서 작성(인터넷)


* 주소(주민등록지)
- 신청자의 주민등록지 주소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 거소(선거공보를 받아볼 수 있는 장소)
- 거소에는 선거공보를 받을 주소(고유사서함번호 등)를 정확하게 입력합니다.
※ 선거공보 받는 곳이 주민등록지와 동일할 경우 별도 신청없이도 선거공보가 주민등록지로 발송되므로 신청대상이 아님에 유의합니다.
- 정보가 누락되거나 부정확할 경우 미발송될 수 있습니다.
선거공보 발송신청서 작성(인터넷)


* 연락가능한 전화번호
- 연락가능한 전화번호를 입력합니다. (개인휴대폰, 병사 수신용 공용휴대폰 등 휴대폰번호 입력 시 문자로 신청결과를 알려드립니다.)


* E-mail
- 메일 주소를 필수적으로 입력해야 하며, 메일로 신청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선거공보 발송신청서 작성(인터넷)


* 신청내역 확인
- 연락처, 메일주소, 선거공보 받을 주소 등 입력한 내용을 한번 더 확인합니다. (이상 있으면 수정을 선택하여, 해당내용을 정정합니다.)
- 이상 없으면 완료를 선택합니다.
선거공보 발송신청서 작성(인터넷)


* 선거공보 발송신청 완료
선거공보 발송신청서 작성(모바일)


* 모바일에서도 인터넷과 신청방법은 동일하며, 중앙위원회 홈페이지(http://apply.nec.go.kr)에 접속하여 신청합니다.
선거공보 발송신청서 작성(서면)
- 부득이하게 인터넷, 모바일 신청이 어려운 경우에는 신청서(서면)을 작성하여 주민등록지 관할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에 우편발송 또는 직접 제출합니다.
- 서면신청서는 2020.3.28.(토) 오후 6시까지 관할 구시군선거관리위원회에 도착 또는 제출해야 하므로, 가급적 2020.3.27.(금)까지는 선거공보 발송 신청서를 우체국에 접수하거나 우체통에 투입해야 합니다.


선거공보 발송신청 시 유의사항


거소투표신고자에게는 거소투표용지와 선거공보가 함께 발송되므로, 거소투표신고를 하는 사람은 ‘선거공보 발송신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삼척시(0335751390)에서 제작한 군인, 경찰 선거공보 발송 신청 안내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