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알림 > 보도자료
좋아요 0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프린트

[경기도] 반드시 신분증을 가지고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등록일: 2018-06-13
반드시 신분증을 가지고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 2~4명을 뽑는 지역구시·군의원선거에서도 반드시 1명만 선택해야 =

  제7회 지방선거가 6월 13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경기도내 3,079개의 투표소에서 실시된다.
  선거일 투표는 반드시 지정된 투표소에서 해야 하며, 투표하러 갈 때는 본인의 주민등록증·여권·운전면허증이나 관공서·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첩부되어 있는 신분증을 가지고 가야 한다.

  투표소 위치는 각 가정에 발송된 투표안내문을 확인하거나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www.nec.go.kr) 또는 스마트폰 선거정보 앱에서 ‘내 투표소 찾기’ 서비스로 찾을 수 있다.
이번 선거에서는 7장의 투표용지를 2차례에 나누어 교부 받는다.
1차에는 도지사선거, 교육감선거, 시장 및 군수선거의 투표용지를,
2차에는 지역구도의원선거, 지역구시·군의원선거, 비례대표도의원선거, 비례대표시·군의원선거의 투표용지를 받아 투표하면 된다.

  선거일에는 누구든지 선거운동을 할 수 없으며, ▲ 기표소 안에서 기표를 마친 투표지를 촬영하는 행위 ▲ 기표 전 또는 기표 후 투표(용)지를 훼손하는 행위 ▲ 투표소로부터 100m 안에서 투표참여를 권유하는 행위는 금지된다.

  다만, 선거운동 할 수 있는 사람이 인터넷·전자우편·문자메시지·SNS를 이용하여 선거운동을 하거나, 기호를 표시한 투표인증샷을 게시·전송하는 것은 가능하며,
 
  후보자가 자신의 명의 또는 육성이 녹음된 전화(ARS 포함)로 지지·반대하는 내용 없이 투표참여를 권유하는 것도 허용된다.

  경기도선관위는 투표용지마다 한 개의 정당 또는 한 명의 후보자만 선택해야 하며, 특히 2명에서 4명을 뽑는 지역구시·군의원선거의 경우에도 반드시 1명의 후보자란에만 기표해 줄 것을 당부 하였다.
 

pdf뷰어 건너뛰기

.
공공누리 마크(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제4유형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 상업용금지 + 변경금지)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 관리과(031-259-4890)에서 제작한 반드시 신분증을 가지고 지정된 투표소에서 투표해야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