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닫기

선거정보

[선거정보 카드뉴스] 투표지분류기란 무엇일까요?
  • 작성일 2018-05-15 10:53
[선거정보 카드뉴스] 투표지분류기란 무엇일까요?

빠르고 정확한 개표진행의 동반자 투표지분류기를 아시나요? - 자세한 이미지 설명은 본문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투표지분류기란 무엇일까요? - 자세한 이미지 설명은 본문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투표지분류기는 구체적으로 어떤 기능을 할까요? - 자세한 이미지 설명은 본문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투표지분류기 해킹의 위험은 없나요? -자세한 이미지 설명은 본문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내용은 시각장애인분들의 웹 접근성을 위한 글입니다]
○ 빠르고 정확한 개표진행의 동반자 투표지분류기를 아시나요?
○ 투표지분류기란 무엇일까요?
○ 후보자별·정당별로 유효표와 재확인 대상투표지(무효표+어느 후보자·정당표인지 애매한 표)를 분류하는 기계장치
○ 심사·집계부에서 투표지를 유·무효로 심사하고 정당·후보자별 득표수와 무효표수를 집계하기 전에 정당·후보자별로
○ 투표지를 단순 분류하는 역할을 수행
○ 투표지분류기는 구체적으로 어떤 기능을 할까요?
○ 투표지분류기는 OCR(광학인식기술) 방식을 적용하여 투표지에 찍힌 기표 형태와 위치를 인식한 후,
○ 정상적으로 기표된 투표지는 후보자별로 분류하고 무효 투표지와 기표형태가 정상적이지 않은 투표지는 별도로 분류합니다.
○ 투표지분류기 해킹의 위험은 없나요?
○ 투표지분류기는 인터넷으로 연결되지 않고 오프라인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외부에서 온라인을 통해 해킹하는 것은
○ 불가능하며, 투표지분류기 제어용PC에 무선랜어댑터를 제거하여 해킹 논란의 소지를 없앴습니다.
○ 투표지분류기에 보안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권한 있는 사용자 외에 임의로 작동할 수 없도록 되어 있습니다.
공공누리 마크 경기도선관위 홍보과(031-259-4895)에서 제작한 [선거정보 카드뉴스] 투표지분류기란 무엇일까요?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작권정책]을 확인하십시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들을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담당부서와 사전 협의 후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만족도
평가하기
구시군
선거관리
위원회
경기도선거관리위원회
바로가기 닫기 선거 바로알기 열기 선거이슈 및 사실확인
맨위로